독도현황독도, 우리가 지켜나가야 할 영원한 우리 땅!
HOME

“日‘죽도의 날’철회하라!” 독도 도발 강력 규탄

게시판 상세보기
작성일 2024-02-23 16:15:36 조회수 1031
 
죽도의 날철회하라!” 독도 도발 강력 규탄
독도재단, 울릉·서울·부산서 민간단체와 규탄대회 잇달아 개최
3월 독도의 진실 담은 DVD 일본 내 배포키로
경상북도 출연기관인 독도재단이 민간단체와 함께 일본의 소위죽도(竹島)의 날행사에 맞서 철회를 촉구하는 성명 발표와 규탄 대회를 잇달아 개최했다.
 
일본 시마네현은 22일 마쓰에(松江)시에서 올해도 어김없이죽도의 날행사를 강행하고 독도가 일본 땅이라는 억지 주장을 되풀이 했으며, 일본 정부는 2013년부터 12년째 차관급 인사인 내각부 정무관을 참석시켰다. 오후 130분 개최 예정
 
독도재단은 이에 푸른울릉독도가꾸기회(울릉 도동 소공원), 독도향우회(일본대사관 앞), 독도사수연합회(일본총영사관 인근 공원)와 울릉서울부산에서 각각 규탄대회를 열어 일본의죽도의 날철회와 독도 도발행위 중단을 촉구했다.
 
이 날 규탄대회에서 독도재단과 민간단체들은 일본 시마네현의죽도의 조례 즉각 철회 독도에 대한 영토 침탈 야욕 중단 역사 왜곡 교과서 시정 촉구 등을 위해 힘을 모아 가기로 결의했다.

독도재단은 3월에는 일본의 독도연구단체와 함께 독도 역사왜곡에 대한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공동 제작한 최신 연구로 본 독도 문제(일본어)DVD 영상을 일본 내 도서관, 학교, 언론기관 등에 배포 할 계획이다.
 
유수호 독도재단 사무총장은 독도는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명백한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라며 독도재단은 앞으로도 독도 영토주권 강화를 위한 많은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글 '찾아가는 독도 홍보버스, 독도 바닷속도 선보인다'
다음글 독도재단, 해외 독도 알림 행사 적극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