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현황독도, 우리가 지켜나가야 할 영원한 우리 땅!
HOME

[20200506]독도재단, 경상북도교육청 독도교육전시관 컨설팅 실시

게시판 상세보기
작성일 2020-05-06 16:24:22 조회수 104
독도재단, 경상북도교육청 독도교육전시관 컨설팅 실시
독도교육 강화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 프로그램 등 전반적으로 점검
 
경상북도 출연기관인 ()독도재단은 423일부터 519일까지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진행하고 있는 ‘2020 독도교육전시관 운영 컨설팅에 컨설턴트로 참여하여 교육청이 운영하고 있는 도내 독도교육전시관 6곳에 대한 전시 콘텐츠 현황 및 활용,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을 점검하고 개선점을 찾아보기로 했다.
 
독도교육전시관은 독도영토주권 교육과 홍보를 위해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안동), 경상북도교육청 구미도서관,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경산), 경상북도교육청해양수련원(영덕), 점촌초등학교(문경),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포항)에서 운영되고 있다.
 
독도재단은 2019년 경상북도교육청과 독도교육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독도교수법 및 교구 개발, ‘독도의 진실을 알리는 전시회 및 특강 등 여러 분야에서 협력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재단은 지난 10년간 독도재단이 축적해온 독도 관련 교육 및 연구 성과물을 독도교육전시관의 콘텐츠 및 운영 프로그램 등과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여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면서 학습할 수 있는 체험 중심 독도교육전시관이 될 수 있도록 컨설팅을 통해 노하우를 제공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독도재단 신순식 사무총장은 이번 컨설팅으로 재단과 교육청의 상호 소통과 협력은 물론 다양한 정보 및 의견 교환이 이루어져 독도교육전시관이 독도 교육과 홍보의 메카로서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며, “앞으로 독도교육업무 담당교사에 대한 직무연수 실시, 자유학기제를 활용한 독도 체험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 다방면에 걸쳐 교육청과 함께 독도영토주권 공고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글 [20200428]독도재단, ‘성·가정 폭력예방’ 원격교육 강화
다음글 [20200514]독도재단, 독도영상 교육자료 보급에 나서